스팀 게임/팩토리오

팩토리오 #5 - 버려진 철도 기지

길냥이 2024. 10. 5. 23:42
728x90

버려진 철도 기지입니다!

어.. 드디어 마지막 튜토리얼이에요!

시작하자마자 차를 타고 어디로 갑니다.

도착한 곳은 다 부서진 공장과 처참하게 파괴된 우주선.

우리는 그걸 그냥 망한 것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지금이라도 멀쩡한 곳을 찾는 건..?

일단 자원이라도 끌고오도록 합시다.

그러고보니 주인공의 말이 아주 의미심장한데.. 우주선을 못 고쳤으니 행성 밖으로 나갔을 리는 없고, 어디 다른 지역으로 이동했나요?

고급 기술을 연구하다가 도망쳤나?

여기 이전에 왔던 사람은 전투를 잘 못하나 봐요.

기존 기지들도 그렇고 바이터에게 부서지고 도망간거같은데..

일단 동력부터 복구해봅시다!

태양판 배치 진짜 마음에 안들어요.

일단 석탄부터 생산하고..

부서진 포탑들도 수리해줍시다.

일단 목표인 "자동화된 철도 운송" 을 연구하려면 철도 연구를 선행해야 합니다.

다행히 다른 연구는 준비되어 있으니, 바로 연구를 시작해 볼까요.

전기는 무조건 직각이어야 합니다.

강박증이 아니에요.

단지 하나의 "섭리" 일 뿐..

일단 집 근처 바이터들을 처리합시다.

우리에게는 아주 훌륭한 "대화" 수단이 있죠.

바로 철과 화약.

자동차를 몰고

바이터를 죽입시다.

조그만 바이터들은 질량으로 들이박아도 손쉽게 처리 가능합니다.

저기 위에 바이터 둥지가 조금 더 있네요.

파괴!

그럼 슬슬 연구 팩들을 생산해 줍시다.

그냥 대형화하는것도 방법인데, 그냥 소규모 공장을 운용하기로 했어요.

대충 이렇게..?

터널 이렇게 해도 투입기가 받을 수 있네요.


아무튼 작고 딱맞게 완성!

편안하네요.

물론 팩토리오에서는 그냥 대량생산하는게 편합니다.

슬슬 기본 생산은 끝났지만 본진에 자원이 말라가고 있어요.

빠르게 자원 채굴지와 연결해주도록합시다.

그러다 엔진이 필요하단걸 알고 작게 엔진 생산 시작.

튜토리얼 맵에는 이렇게 유용한 아이템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여긴 이정도 있네요.

그럼 이제 진짜로 자원지와 연결해 줍시다.

저거 대형 전신주 잔해인가..

강력한 레이저 포탑으로 여드름을 제거하는 모습.

와... 여기도 전부 박살이 나 있네요.

일단 긴급수리!

그리고 다시 집으로 와서 엔진으로 기관차를 제작하도록 합시다.

대충 이렇게..

이렇게 해두면 알아서 움직일 겁니다!

이제 알았는데 위쪽 기관차 방향이 반대더라고요.

부쉇다 재설치하기..

기차가 달린다!

체력이 줄어든 이유는 기차를 막다가 타서입니다.

도착!

휼륭하게 자원수송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이제 기차가 알아서 철을 공급해 줄 겁니다!

이제는 구리쪽으로도 준비만 해 둡시다.

열차에 타고 있으면 타면서 선로를 설치할 수 있는데(아니 어떻게?)이를 이용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철 광산은 바이터에게 털립니다.

으악

사망..

사실 바이터에게 죽은 게 아니라.. 기지 수리한다고 선로에 서 있었는데 그때 기차가 날아와서 죽었습니다.

한방컷나네요.

급하게 불러오기 시전..

구리광산도 역시 다 망가져있네요.

철광산에 바이터가 접근하지만..

보시는 대로 철저한 요새선을 구축해 둔 상황입니다.

불로 달려가는 불나방처럼~!

아무튼 짜증나는 바이터 둥지를 밀어버립시다.

레이저 지지기!

레이저 압출하는 기분이에요..

지글지글지글..


그렇게 모든 연구를 끝냅니다.

기지의 전경이에요.

그러다가 래이더가 이상한 부분을 밝혀냈습니다.

저게 뭐지..?

가보니까 파괴된 기지였어요.

흠.. 부유하군요.

처음 보는 기술들이..

으음...

좋아요! 결론이 나왔습니다.

원래 이 사람들은 제가 있는 기지에 있었는데, 바이터의 공격이 심해지자 바이터가 잘 오지 않는 숲 속에 기지를 배치했습니다.

하지만 이 근처에는 석탄이 없었고, 나무를 채굴하다 보니 결국 발생하는 공해로 인해 바이터에게 발견당합니다.

그리고 결국 바이터에게 집중공격을 받고, 기지가 완전히 파괴된 것이고요.

이렇한 것은 기관총 포탑은 있지만 레이저 포탑은 없는 것과, 이상할 정도로 발전된 기술, 그리고 방치된 자동차로 알 수 있네요.

하지만, 여전히 시체가 안 보이네요.

자동차도 기지에 그대로 남아 있고, 여기 사람들은 어디로 간 것일까요?

이 맵도 크긴 한데 맵 끝이 존재합니다.

또 뭔가 남겨진 기지같은게 있지 않을까 해서 발견한 거대한 태양광 발전 기지.

이건 이전 사람들이랑 다른 사람이 배치한 거려나요?

그리고 남쪽 끝에 있는 버려진 철 광산..

몹시 심오하네요.

아무래도 우측이나 좌측을 더 탐험하면 버려진 기지가 하나쯤 더 있을지도..

아마 좌측 상단에 숨겨져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오염된 물웅덩이 하나 발견.

색만 저렇게 되는 것이고,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에 모든 아이템 하적 성공!

이렇게 튜토리얼이 클리어됩니다.

하지만 이전에 있던 사람들은.. 어떻게 된 걸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