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생존기

[1.16] 마인크래프트 생존기 4화 - 석탄 채광

by 길냥이 2022. 9. 29.
728x90

다음 목표는 철입니다!
뭐 테크트리 타니까요..
아무튼 철을 찾으러 가 보도록 합시다

아쉽지만 그러기엔 자원이 모자라네요
나무가 없서..
3개 더 캔 돌로 돌 도끼를 만들고 나무를 캐도록 합시다

도끼 만들고!

하하 죽어라 나무!

나무를 캐던 도중 잠시 주위를 둘러봤습니다.

경치가 매우 좋군요.
하지만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이라면 무언가를 발견했을 겁니다.


벌집 보이시죠?
기억해두었다가 다시 찾아가도록 하고..

철을 구워줄 화로를 위해 돌을 캐서

화로를 만들어줍시다

그리고 나무를 구워서 목탄을 만들고

목탄을 만들 나무를 더 캐고..

목탄으로 횃불을 만들어줍시다
이제 탐험준비는 끝났습니다!

그런데 정작 가기는 무섭네요..
어두움속에서 갑툭튀하는 몬스터들 보면 가끔 이게 공포게임인지 생존게임인지..

겁나니까 돌 칼이라도 만들어서 가봅시다..

비가 오네요.
흠 이 사진은 왜 찍었담..

들어가자마자 반겨주는 크리퍼 친구..

히익 저리가!

다행히 더 오지는 않는듯합니다.

크리퍼가 무서워서 옆으로 돌아가던 중 석탄광맥을 찾았어요

혹시나 옆에서 갑자기 등장할수 있으니 잘 막고

위쪽도 막고..

안전하게 석탄을 캐도록 합시다

배고프니 사과도 하나 먹고..

음식을 먹으니까 농사 발전과제가 달성됩니다!
어쩌다 다른게 달성되긴 했지만.. 아무튼

농사
세상은
친구들과
음식들로 가득 차 있어요

를 달성합니다!

728x90